- CASPER|CST|Ethereum Ether ( ETH ) 블럭체인
- ▷ 적용분야: 컴퓨터 및 데이터 저장
DApp이 사용자의 정보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저장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계약을 맺은 블록체인 플랫폼의 DApp는 API를 사용하여 모든 유형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 캐스퍼 플랫폼이란?
캐스퍼(CASPER)는API파일 저장소(사진,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파일 및 3D모델)를 구축하고 최적의 CDN(Content Routing)경로를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모든 블록체인에서 대규모 데이터 저장을 위한 인프라 프로젝트이다.
네트워크 사용자의 규제, 투자자 요청의 자동 고용, 네트워크 사용자의 지시 및 의사 결정을 위한 공통점의 부재와 같이 엄격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 캐스퍼 코인은..
초기 값 : 1 CST = USD1.20 USD (약)
사전판매 단계에서는 44,000,000개의 CST 토큰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보상과 보너스로 3단계로 제공된다.
1 단계 : 6,500,000 CST 토큰
2 단계 : 6,500,000 CST 토큰
3 단계 : 6,100,000 CST 토큰
▷ 캐스퍼 장점
- DApps의 보안, 전송 속도 및 안정성 수준을 높인다.
-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소가 분산되어 있기에, 파일, 데이터베이스 또는 비디오를 API를 사용하여 저장할 수 있다.
▷ 팀 구성원
☞ Stanislav Kapulkin : CTO
☞ NURLAN TLEGENOV : CMO
☞ Alena Kolpashnikova : 프로젝트 리드
☞ Alexey Verlinger : 코드 관리자
☞ Artem Koltsov : 공동 서립자
☞ 강동원 : 고문
☞ Evgeniy Stratovnikov : 개발자
☞ Igor Koval : 개발자
☞ Vitaly Cheremensky : 최고 경영자
☞ Vadim Batkin : 재무 고문
☞ Yuriy Gugnin : 고문 - 종료:

- 하이콘(HYCON)|HYC|Infinity Platform
- ▷ 적용분야 : 금융 서비스(Financial Services)
하이콘(HYCOIN)은 하이퍼커넥티드 코인(Hyperconnected Coin)의 줄임말.
글로스퍼팀의 인피니티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이다.
- 인피니티 프로젝트를 통한 다양한 코인을 필요로하는 회사에게 만들어 주면서 발생된 이익을 하이콘 보유자에게 배당금 형식으로 나눠준다.
- 지급준비율을 활용한 가격 변동성을 보완하고 익명성을 완화시켜 범죄 악용에 제한 한다. 또한,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 내역 뿐만아니라 거래소 자체를 불록체인화 하여 해커로부터의 자산을 보호한다.
- 실물경제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하는 시장 친화적 화폐이다. 예를 들어 지자체 코인은 지불, 교환, 발행량 제한 요소가 필요하므로 인피니티 플랫폼은 그에 적합한 코인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하이콘의 개요 및 특징
하이콘은 DAG (Directed Acyclic Graph) 구조를 사용하여 충돌하는 트랜잭션을 해결하면서 여러개의 블록을 동시에 생성 할 수 있으며SPECTRE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이중지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속도의 거래 가능 : 수 초안에 대량으로 블록이 생성되기 때문에 정상 트랜잭션 또한 수 초안에
확정되거나 거부된다.
- 확장성이 높다 : 1MBit/s 연결속도 기반 최대 100Tps의 트랜잭션 처리량 달성으로 인한 풍부한
확장성 확보됨.
- 네트워크 대기시간 제거 : SPECTRE 프로토콜과 결합된 DAG 구조를 통해 네트워크 지연시간이
더이상 트랜잭션 처리량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는다.
순서에 맞지 않게 수신된 블록은 수신 시간 기반이 아닌 DAG에 나타난
위치를 기반으로 순서가 정해진다.
▷ 인피니티 플랫폼이란?
인피니티 플랫폼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누구나 자신의 맞춤형 프라이빗 인피니티 블록 체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티 플랫폼 기반의 코인은 그 기업의 책임성을 높이고, 투명성을 향상시키며, 데이터 보안을 개선시켜 가치를 창출 한다.
- 책임성 : 정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필요성 외에도 주주, 직원 및 사회 전체에 대한 기업의
책임소재를 분명히 해야할 필요가 있다. 역사적으로, 권력을 가진 자는 자신의 영향력 있는
위치를 남용하여 남에게 해를 끼쳤다. 그러므로 특정 정보는 변경치 못하고 동시에 관련자가
회계 감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드는 플랫폼이다.
- 투명성 : 모든 기업과 사회는 각 부분의 안전한 절차와 다른 시스템과의 균형 및 견제가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갖추려 한다. 그러나 악의적 시스템 조작 및 해커의 위조, 인적 오류
에 의한 위험으로 부터 노출되어 있다. 반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보유한
다면, 기존 시스템, 인적 실수 책임을 줄여 참여자의 투명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 보안성 : 개인의 가장 사적인 정보 및 금융 정보의 손실,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민감한 데이터가 가장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에서도 해킹으로 인해 파괴되거나 악용될 수 있는 사실이 지속
적으로 입증됨에 따라 데이터 보호에 대한 신뢰가 손상되었다.
인피니티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용자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민감한 데이터
보호에 더욱 안전한 방법으로 구축 가능하므로 사용자에게 데이터 보안에 대한 신뢰를 향상
시킬 수 있다.
▷ 팀 구성원
☞ 김태원 : CEO / CTO
☞ 류동주 : CISO / CPO
☞ 나서정 : COO / 수석부사장
☞ 김동섭 : 블록 체인 엔지니어 / 이사
☞ 김규정(KYUJEONG Kim) : 블록 체인 엔지니어 / 이사
☞ JASON FRENCH : 이사
☞ JANE HONG :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 NIALL MOORE : 블로킹 엔진 공학자 / 팀 리더
☞ OWEN DELAHOY : 블록체인 엔지니어 / 팀 리더
☞ 이종환 : 블록 체인 엔지니어
☞ 임태호 : 블록체인 엔지니어
☞ CINDY PINVIN : 블록체인 엔지니어
☞ 김지민 : 블록체인 엔지니어
☞ JOSH IGOE : 시니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 DAISY PARK :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 브루스 정 : 고문
☞ Dr. PHILIPP SANDNER : 고문 - 종료:

- TV-TWO|TTV|Ethereum Ether ( ETH ) 블럭체인
- ▷ 적용분야 : Internet & Telecommunications
새로운 TV 생태계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이다.
기존 TV와 맞춤형 비디오스트림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TV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구독료 없이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한다.
TTV 토큰으로 사용자, 광고주 및 콘텐츠 제작자 간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 개발 배경
전 세계 TV 네트워크는 광고주의 가격 인상, 콘텐츠 제작자에 대한 지불금 삭감 및 소비자 구독료 인상을 위해 게이트 키퍼로서 시장 지배력을 악용하고 있다. 그들은 독점적 지위와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콘텐츠 제공 및 광고 기술 혁신을 적극적으로 저해한다.
많은 소비자들은 지속적으로 인상되는 고정 된 스케줄의 린백 (lean-back) 특성 프로그램 서비스를 즐기지 만 시청 패턴과 관심사에 맞게 개인화 된 더 많은 프리미엄 컨텐츠를 보고 싶어한다. 콘텐츠 공급자의 경우도 기업의 자체 콘텐츠 제작에 따라 시장 진출이 어려워 지고 있다. 때로는 공정하지 못한 억압적 계약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기술 대기업(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및 넷블렉스 등)은 TV 생태계를 이용한 데이터 및 소비자 액세스를 통해 더 많은 권력을 확보하려 한다.
▷ TV-TWO 솔루션의 장점.
- 세계 모든 TV들을 이더리움 불록체인 기술과 결합하여 중개자가 배제된 분산 네트워크 기반의 무신뢰거래 및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스마트 TV와 연결 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 소비자는 후원메시지를 시청함으로 토큰을 획득하고, 광고주는 사전동의를 얻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홍보전략을 구축한다. 콘텐츠 제작자는 대형 화면 상에서 그들이 제작한 영상을 수익화 할 수 있다.
▷ 팀 구성원
☞ Jan Phillip Hofste : 공동 창업자 TV-TWO
☞ Philipp Schulz : 공동 창립자 TV-TWO
☞ Nicolas Schnorpfeil : CFO
☞ Jonas Schmidt : 사업 개발 책임자
☞ Rodrigo Acosta : 블록 체인 개발자
☞ Joschka Kintscher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Crypto Investor
☞ Michael Brand : 백엔드 개발자
☞ 데이비드 벤 케이 (David Ben Kay) : 이더리움 이사회 (2016), 고문.
☞ Tim Wegner : Tech Entrepreneur & Angle 투자자, 고문.
☞ Jason Butcher : Coinpayments & Parallel Payments, 고문.
☞ Tom Budd : Blockchain Consultant & Keynote Speaker, Advisor.
☞ Oliver Laurence : 전략 전문가 및 Startup Mentor, Advisor
☞ Arthur Zubkoff : FinTech 및 마케팅 컨설턴트, 고문.
☞ Tobias Schulz : 하이테크 Gründerfonds의 고문 인 Blockchain 투자자.
☞ Kai Rieke : Project A Ventures의 마케팅 이사. - 종료:

- 코스모체인|COSM|EOS 기반 플랫폼
- ▷ 적용분야(Industry) : 코스메틱 & 뷰티 산업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와 기업을 서로 연결시켜 주는
Open Company to Customer 플랫폼입니다
▷ ICO 소개
대량 생산됨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유통되고 있는 뷰티 정보를 활용한 건강한 뷰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법으로 코스모체인은 빅데이터 활용 토큰 모델(코스모체인)을 제시한다.
01_투명한 분배 : 개인이 제공한 정보 및 커뮤니티 내 창출한 정보를 기업이 활용할 경우, 정보 제공자
는 그에 대한 보상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100% 투명하게 분배 받는다.
02_보상 공유 : 정보를 활용하여 플랫폼이 자체적으로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일부 사업모델에 대해
서는 플랫폼과 데이터 제공자가 보상을 공유하여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될 수
있도록 한다.
03_생태계 작동 : 기업 또한 본 플랫폼 내에서 공정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코스모체인
생태계의 안정적 작동에 기여한다.
▷ 코스모체인 모델 설명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 플랫폼 사용자는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볼 수 있지만 다른 사용자는 투표하거나 의견을 작성하거나 개인 페이지에 다시 게시 할 수 있다.
콘텐츠를 업로드 할 때마다 Cosmochain 플랫폼에 대한 기여로 간주되며 다른 사용자의 응답은 내부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평가되어 코스모 파워 또는 코스모 레벨이 얼마나 보상 될지 결정하게된다
기업 후원 프로젝트에 참여. 플랫폼 참여자가 제공하는 기본 정보 외에도 회사는 추가 데이터, 설문 조사 또는 테스트가 필요할 때 후원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 "프로젝트"탭에서 사용자는 스폰서 프로젝트의 현재 목록, 보상받는 Cosmo Power, 참여 자격 및 기타 정보를 볼 수 있다.
참여 기업이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는 시장. 거래가 이루어지면 Cosmo Power로 지불하고 회사는 Cosmo Coin으로 변환 한 다음 다시 Cosmoain 플랫폼에서 Cosmo Power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제출, 참여하는 고객은 개인적인 피부과 및 화장품 관련 데이터를 제공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업로드 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경우 고객은 사전 할당 된 금액의 Cosmo Power를받는다.
개인 계정 관리, 코스모 코인 / 코스모 파워 변환, 플랫폼 정보 제공.
블록 체인 (Cosmo Coin / Cosmo Power)이 관리하는 두 개의 토큰과 플랫폼 내의 기여 수준을 표현하기위한 세 번째 플랫폼 내 색인(Cosmo Level)의 세 가지 자산 클래스로 구성됩니다
- 코스모 코인 : 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지는 경제 활동 주요 매개체, 코스모파워로 즉시 변환이 가능.
- 코스모 파워 : 플랫폼 기여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커뮤니티 내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지표로,
일정 기간을 거친 후 코스모코인으로 전환이 가능
- 코스모레벨 : 플랫폼 참여자의 커뮤니티 내 기여도에 대한 척도로 오직 플랫폼 내에서 행한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만 획득이 가능
▷ 코스모체인 팀
☞ 송호원(Howon Song) : CEO / (現)후이서울 CEO , MBA, 스탠포드대학 , M.D.,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 허주원(Joowon Hur) : CSO / (前)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 오피스 이사, B.S., 카이스트 경영공학
☞ 신승호(Seungho Shin) : COO / (前)한앤컴퍼니 사모펀드, (前)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 오피스
컨설턴트, MBA, 켈로그 경영대학원, B.A., 서울대학교 경제학
☞ 김진구(Jingoo Kim) : CTO / 前 KB증권, IT Quant, B.S., 카이스트 전산학
☞ 박준석(Joonsuk Park) : Head of Marketing / 前 후이서울, (COO, CMO), B.S., UC 버클리 경영학
☞ 오창민(Changmin Oh) : Head of Investment / 前 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 오피스, Senior Associate
B.S., 코넬대학교 산업공학
☞ 이준명(Junmyeong Lee) : Blockchain Engineer / 카이스트 전산학
☞ 루명(Mong Lu) : Asian Market Researcher / 前 후이서울, 마케터
☞ 김연옥(Younog Kim) : Design Advisor / 現 후이서울, 디자이너
☞ 노용현(Howard Ro) : Engineering Advisor / 現 구글 US 본사, Software Engineer(前 LinkedIn)
M.S., 스탠포드대학교 컴퓨터공학, B.S., 스탠포드대학교 수학
☞ 김민규(Mingyu Kim) : Engineering Advisor / 現 구글 US 본사, Software Engineer(前 Palantir)
M.S., 스탠포드대학교 컴퓨터공학
☞ 장재환(Jae Jang) : Engineering Advisor / 現 페이스북 US 본사, 前 마이크로소프트 US 본사
M.S., 스탠포드대학교 경영공학 - 종료:

- TTC PROTOCOL|TTC|Ethereum Ether ( ETH ) 블럭체인
- ▷적용분야(Industry) : 소설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TTC 프로토콜은 차세대 소셜 플랫폼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된 보상 중심의 소셜 네트워킹 프로토콜입니다.
▷ TTC Protocol 목표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는 중앙 집중식 구조에서 운영됩니다. 이는 곧,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배포되는 방식은 플랫폼 자체가 결정하며 이로 인해 유로 콘텐츠가 장려되는 동시에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는 참여성과 가시성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좋아요, 공유 및 기타 참여 유형으로 발생한 광고 수익은 플랫폼 제공자에게만 주어지고 있습니다. TTC Protocol은 차세대 소셜 플랫폼을 위한 탈중앙화된 토큰 인센티브 기반 소셜 네트워크 프로토콜로써 플랫폼 제공자가 아닌 참여자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투명한 방식의 차세대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 할 것입니다.
▷ 플랫폼 비즈니스 구조
TTC Protocol에 등록 된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는 콘텐츠 제작 및 배포, 타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에 대한 보상을 받습니다. TTC는 네트워크를 구축한 사용자에게 관심 경제 속의 금전적 가치를 돌려주는 구조입니다. TTC 토큰 기반 인센티브 메커니즘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 배포가 결합되어, 각 최종 사용자가 TTC 플랫폼 자체를 이끌게 됩니다. 이는 곧 최종 사용자 수가 증가 하면 플랫폼의 가치와 TTC 토큰의 금전적 가치도 증가하게 됩니다.
▷ TTC 토큰 모델
TTC는 스마트 컨트랙트 운영 매체로서 발행된 블록체인 기반 범용 토큰입니다. 기존의 채굴 방식과는 다르게 TTC는 플랫폼에 대한 사용자의 기여 수준에 따라 발행됩니다. 이러한 점은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기여 활동에 임하고 플랫폼에서 긍정적이고 일관적인 개인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장려합니다.광고주는 TTC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중앙 집중식 플랫폼과는 다르게 광고 수익이 직접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됩니다. 이는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 이득 보는 관계를 조성합니다. TTC 토큰은 아래와 같이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콘텐츠 보상: 고급 콘텐츠를 제작한 사용자와 좋아요, 댓글, 공유 및 신고 기능으로 콘텐츠와 상호 작용한 사용 자에게 지급
- 평판 보상: 장기간 플랫폼에 대한 충성도를 보이고 지속적으로 고급 콘텐츠를 제작하며 유저들에게 인정받아 네트워크에 기여한 사용자에게 지급
- 광고 보상: 광고 시청, 테마별 캠페인 참여 또는 고객 설문조사와 같은 홍보 활동에 참여한 사용자에게 지급 콘텐츠 보상과 평판 보상 모두 하나의 풀에서 TTC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따라 고정된 수의 토큰으 로 발행됩니다. 광고 보상은 광고주가 플랫폼에 지급한 토큰에 의해 생성됩니다.
▷ TTC Team과 영향력 있는 어드바이저
TTC Team 맴버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 Brian Cheong : President & Founder (북경대 졸업 후 tataUFO를 런칭/ 발전시켜 중국에서성공한 한국인 창업가)
- Chase Chang : VP, Ecosystem (소프트뱅크 벤쳐스를 거쳐 Line Pay에서 VP of Global Business Develop ment, Retrica에서 COO로 활동 한 경험있는 실력가)
- Yixiao Wang : Product Director
- Yuanyong Zhai : Technical Director
- He Zhang : Design Director
- Jie Wu : Growth Director
- Peng Liu : Technical Lead
- Xiangyang Wang : Technical Lead
- Liang Zhang : Technical Lead
- Yi Mo : Senior Product Manager
- Bingqing Chen : Senior Product Manager
- Shihao Guo : Senior Product Manager
- Yunji Ma : Design Lead
- Simon Kim : Advisor, CEO and Partner at Hashed / Venture Partner at SoftBank Ventures
- Yuan Zhang : Advisor, CEO assistant and Blockchain PM of Bitmain Technology
- Jian Cai : Advisor, Professor at Guanghua School of Management, Peking University
- Kevin Wang : Advisor, Managing Partner at Ameba Capital
- Ryan Kim : Advisor, CAO and Partner at Hashed
- Hongwei Cao : Advisor, Raventech CTO at Baidu -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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