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울프,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재정의하다

기사등록 2019-09-09 17:37:48
베오울프,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재정의하다

수많은 통신 네트워크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는 더욱 부각되고 있다. 높은 비용 문제까지 더해져 사용자들은 안전하고 저렴한 통신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고 있다. 현존하는 기술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면 디지털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적은 비용으로 네트워크 인프라의 안전성과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블록체인은 기존 기술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로 진정한 잠재력을 발휘시킬 수 있는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통신 서비스를 위한 탈중앙화 클라우드 네트워크 프로젝트인 ‘베오울프(Beowulf)’에서 블록체인 기술로 만드는 새로운 통신 산업의 미래를 볼 수 있다.

베오울프는 기업 맞춤형 통신 기술을 위한 탈중앙화 네트워크 프로젝트로, 기업 내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프론트 엔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네트워크로 통신 인프라 전반에 라우팅 경로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체인으로 네트워크 거래와 연결 상태를 감독하여 비용과 신뢰 문제를 줄일 수 있으며, 개인 메시지를 외부업체에 노출하는 등 디지털 감시가 만연한 시대에 ‘엔드투엔드(end-to-end)’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초기 비용 없이 사용량에 따른 요금 지불 모델을 지원 및 기존 B2B 통신 솔루션의 고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 체제 및 여러 데스크탑 플랫폼과 호환된다.

베오울프는 블록체인과 인터넷 기술 융합으로 시장을 개척하며, 더욱 안전하고 저렴한 B2B 통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비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인호 기자  news@bitwide.co.kr
  • Telegram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밴드로 공유
관련뉴스



  •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0/1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