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앤트 그룹, 중소기업을 위한 글로벌 무역 플랫폼 출시

기사등록 2020-10-01 13:25:01
中 앤트 그룹, 중소기업을 위한 글로벌 무역 플랫폼 출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신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은 전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막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기업들은 기존의 문제를 해결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술 등장 초기에는 금융 분야에서 각광받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활용 가능성이 높이 평가돼 현재 무역이나 유통 등의 분야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결제 대기업 알리페이(Alipay)의 모기업 앤트 그룹(Ant Group)이 중소기업을 위한 앤트체인(Antchain) 기반 글로벌 무역 플랫폼을 2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트러스플(Trusple)이라는 이름의 플랫폼은 ‘신뢰를 통해 단순해진다(Trust Made Simple)’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하며, 국경간 거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궈페이 장(Guofei Jiang) 앤트 그룹 첨단기술사업그룹 회장은 “트러스플은 국경 간 거래에 관여하는 중소기업 및 금융 기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말했다.

 

주장된 문제에는 주문의 진위 확인과 관련된 추가 은행 비용과 함께 배송 및 지불 지연으로 이어지는 신뢰 부족이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러스플은 이를 해결하기 앤트 그룹이 최근 선보인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보안 계산과 같은 기술이 포함된 블록체인 솔루션 앤트체인을 활용한다.

 

한편, 앤트 그룹은 업무 최적화를 목적으로 BNP 파리바·씨티은행·도이체방크·스탠다드차타드 등 주요 금융기관과 협력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비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인호 기자  news@bitwide.co.kr
  • Telegram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밴드로 공유



  •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0/1000
TOP